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기어웍스 수정 및 추가사항 안내
작성자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5

 안녕하세요! 새로운 이야기 속으로의 여행,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입니다.


기어웍스 디럭스 에디션 한국어판과 관련하여 몇 가지 정보를 전달 드리고자 해당 게시물을 작성하였습니다.


기어웍스 디럭스 에디션 한국어판의 생산을 위한 일정 조율 및 준비가 모두 끝났고, 곧 생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예약 구매자분들께 조금 더 완성도 높은 기어웍스를 제공 드리고자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최종적으로 몇 가지 사항을 수정 및 추가하였습니다.



수정 및 추가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피드백을 수용해 한국어판 규칙서 내 일부 문장을 조금 더 매끄럽게 수정하였습니다. 최종 수정된 규칙서의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기어웍스 한국어판 규칙서.pdf



수정된 내용.


1)

수정 전: 이 행동은 자신의 차례에 언제든지 할 수 있고, 심지어 한 차례에 여러 번 할 수도 있습니다.


수정 후: 이 행동은 자신의 차례에 언제든지, 그리고 한 차례에 여러 번 할 수 있습니다.


⟶ 직역된 문장을 조금 더 매끄러운 문장으로 수정하였습니다.



2)

수정 전: 놓으려는 기어 카드의 숫자를 1 또는 2 만큼 높거나 낮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를 순환하여 바꿀 수는 없습니다(예를 들어 9를 1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단,스파크 2개를 소모하여 “기어 카드를 바꾸기”를 할 경우엔,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기어 카드를 옆으로 돌려 그 카드가 내림차순 또는 오름차순 규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야 합니다. 또한, “딸깍!”의 경우(즉, 스파크를 얻기 위해 기어 카드들의 숫자를 더하거나 빼는 것) 수정된 숫자가 아닌, 기어 카드에 표시된 숫자로 판단합니다.


수정 후: 놓으려는 기어 카드의 숫자를 1 또는 2만큼 높거나 낮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를 순환하여 바꿀 수는 없습니다(예를 들어 9를 1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스파크 2개를 소모하여 “기어 카드 바꾸기”를 할 경우에도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어 카드를 놓은 후 카드를 옆으로 돌려 그 카드가 내림차순 또는 오름차순 규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야 합니다. “딸깍!”의 경우(스파크를 얻기 위해 기어 카드들의 숫자를 더하거나 빼는 것) 수정된 숫자가 아닌 기어 카드에 표시된 숫자로 판단합니다.


⟶ 일부 접속사를 변경하여 문장을 매끄럽게 수정하였습니다.



3)

수정 전: ‘기어 카드가 이미 놓여 있고, 그리드에 빈 칸이 4개 보다 많은 경우’ 또는 ‘레비아탄이 이미 그 가로줄과 세로줄 모두를 제어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카드를 놓을 수 있습니다.


수정 후: ‘기어 카드가 이미 놓여 있고 그리드에 빈 칸이 4개 보다 많은 경우’ 또는 ‘레비아탄이 이미 그 가로줄과 세로줄 모두를 제어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카드를 놓을 수 있습니다.


⟶ <‘조건1 and 조건2 모두 충족’ 또는 ‘조건 충족’> 과 같은 방식으로 문장을 해석할 수 있도록 첫 번째 작은따옴표 안의 반점(,)을 삭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일부 문장이 조금 더 매끄럽게 수정되었습니다.




둘째, 한국어판 특전 카드인 정약용 캐릭터를 위해 참조 카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기존 기어웍스 영문판의 규칙서에는 오리지널 캐릭터 4명에 관한 배경 이야기와 규칙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기존의 캐릭터와 같이 한국어판 특전 캐릭터인 정약용의 배경 이야기와 규칙 설명을 패키지 내부에 포함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규칙서의 레이아웃이 너무 빽빽한 관계로 정약용 캐릭터에 관한 내용을 추가하기에는 규칙서 전체의 디자인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참조 카드를 추가하는 방안을 떠올리게 되었으며, Piecekeeper Games와의 협의 끝에 한국어판 카피에 정약용 캐릭터를 위한 참조 카드를 추가하는 것에 관한 허가를 얻었습니다. 추가될 참조 카드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예약 구매 때 약속드렸던 리워드 전달 기한은 예기치 못한 변수 발생을 고려하여 충분한 여유를 두고 정한 기한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기한보다 조금 더 일찍 배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매자분들께서 배송 지연에 대해 우려하시지 않도록 향후 생산 및 배송에 관한 업데이트 내용이나 이슈를 주기적으로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혹여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로 연락 바랍니다. 그럼 생산 진행 안내 및 한국어판 샘플에 관한 공지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의 두 번째 이야기, 새로운 게임을 소개하기에 앞서 9월 중 조금 색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존 보드게임 팬으로서 많은 필요성을 느꼈던 부분을 해소하고자 새로운 분야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고 관련 업계의 종사자분들에게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두근두근한 프로젝트를 소개할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곧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