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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머나먼 하늘] #2: 차례의 흐름 / 스트레치 골 - 메탈 스태미나 토큰과 목재 현 플레이어 마커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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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59

안녕하세요, 드넓은 창공의 방랑자 여러분.


<슬리핑 갓즈: 머나먼 하늘> 프로젝트가 텀블벅 메인의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로 소개되었습니다!


이제 슬리핑 갓즈: 머나먼 하늘의 펀딩은 5일 정도의 기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공개된 스트레치 골이 모두 달성될 수 있도록 많은 힘을 모아주세요!


추가로 접수된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을 안내 드립니다.


Q. 펀딩한 금액은 언제 결제되나요?

A. 본 프로젝트에 후원하신 금액은 펀딩이 종료된 8월 27일(일) 이후, 8월 28일(월)부터 9월 3일(일)까지 결제가 진행됩니다. 즉, 9월 3일까지만 결제를 완료해주신다면, 정상적으로 후원 처리됩니다.





머나먼 하늘 게임 정보 #2

오늘은 머나먼 하늘의 차례 진행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머나먼 하늘의 차례는 시작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시계 방향 순서대로 돌아가며 진행하며, 한 차례는 다음 4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능력 카드 2장 뽑기
  • 이벤트 공개하기
  • 액션 수행하기
  • 차례의 종료

 

1. 능력 카드 2장 뽑기

능력 카드 2장을 뽑습니다. 이렇게 뽑은 능력 카드는 언제든지 캐릭터의 빈 능력 카드 칸에 장착하거나, 챌린지에 사용하기 위해 버릴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공개하기

이벤트 카드를 공개하고, 그 내용을 따릅니다. 이벤트 카드에는 챌린지, 결과, 또는 그 외의 효과가 나타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이벤트 카드의 내용을 모두 해결합니다.


3. 액션 수행하기

액션을 수행합니다. 액션 보드의 하단에 수행 가능한 액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액션을 여러 번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각 액션(캠프 액션 제외)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타임 트랙에서 회중 시계를 이동시켜야 합니다.


4. 차례의 종료

회중 시계가 타임 트랙의 마지막 칸에 도달하면, 마지막 액션을 완료한 후 차례가 종료됩니다(또는, 회중 시계가 끝에서 2번째 칸에 있을 때 차례를 일찍 마칠 수 있으며, 이 경우 다음 플레이어가 사용하지 않고 남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례를 마쳤으면, 왼쪽 플레이어에게 현재 플레이어 토큰을 넘기고, 이제 해당 플레이어가 차례를 시작합니다.



1. 능력 카드 2장 뽑기

차례를 시작할 때, 능력 카드 2장을 뽑습니다. 능력 카드 더미가 소진되면, 버려진 카드 더미를 잘 섞어 새로운 카드 더미를 만듭니다. 카드를 뽑은 후, 손에 있는 능력 카드가 7장보다 많다면, 7장이 될 때까지 능력 카드를 버립니다(핸드 제한).


플레이어들은 능력 카드를 사용하기 전까지 손에 있는 능력 카드를 비공개로 보관해야 합니다. 손에 들고 있는 능력 카드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주거나 건네줄 수 없지만, 챌린지 도중 도움이 되는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움 여부를 말할 수는 있습니다.



능력 카드 장착하기: 언제든지 자신이 제어하는 캐릭터에 능력 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다른 액션을 수행하는 도중 또는 다른 플레이어의 차례에도 가능). 능력 카드를 장착하려면, 장착하려는 카드의 비용(오른쪽 상단)과 동일한 수의 카드를 손에서 버립니다. 만약 해당 캐릭터가 지금 장착하려는 능력 카드에 표시된 능력치와 동일한 능력치를 가진 능력 카드를 이미 장착하고 있다면, 그러한 카드 1장당 카드 1장을 추가로 버려야 합니다. 캐릭터의 능력치는 캐릭터 보드에 표시된 능력치와 해당 캐릭터가 장착한 모든 능력 카드에 표시된 능력치를 합한 수치가 됩니다. 각 캐릭터는 한번에 총 8장의 능력 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착된 능력 카드는 언제든지 버릴 수 있습니다.


챌린지를 돕기 위해 능력 카드 버리기: 현재 진행 중인 챌린지를 돕기 위해 손에서 일치하는 능력치를 가진 능력 카드를 버릴 수 있습니다. 버린 카드당 해당 능력치를 1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능력 카드는 캐릭터에게 장착할 때 가장 유용하므로, 권장하는 행동은 아닙니다. 이렇게 능력 카드를 버리는 행동은 챌린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전투 카드, 모험 카드 또는 다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능력 카드를 버릴 수는 없습니다.



2. 이벤트 공개하기


이벤트 카드 더미의 맨 위 카드를 뽑은 다음, 큰 소리로 읽습니다. 카드의 효과를 적용하거나, 챌린지를 수행합니다. 카드 더미가 소진되면, 버려진 카드 더미를 잘 섞어서 새로운 카드 더미를 만듭니다. 


이벤트 카드의 내용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을 할 때까지 이 카드는 유지됩니다."라는 식의 내용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카드의 내용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만약 카드가 유지되는 경우, 카드를 지도책 근처에 놓고, 해당하는 효과를 적용합니다. "차례 종료" 관련 효과가 있는 경우, 각 플레이어의 차례 종료 시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이렇게 지속 효과를 가진 카드는 카드에 적힌 조건을 충족한다면 언제든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플레이어에게 부정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경우, 특별히 명시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재 플레이어가 해당 효과를 어떤 캐릭터들에 분배하여 적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완료된 이벤트는 버려진 카드 더미에 놓습니다. 


위협: 카드의 효과가 "위협 1 획득"이라고 언급할 때마다, 카드에 피해 토큰 1개를 놓습니다. 일부 효과는 카드에 더 많은 토큰이 놓일수록 더 위험해지거나 어려워집니다.



3. 액션 수행하기

현재 플레이어가 액션을 수행합니다. 한 차례에 동일한 액션얼 여러 번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각 액션은 1시간 또는 2시간의 시간이 소모되며, 일반적으로 한 차례에는 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소모하면, 회중 시계를 타임 트랙의 아래 칸으로 옮깁니다. 회중 시계는 "차례 시작" 칸에서 시작하여 소모한 시간만큼 아래로 이동합니다.


플레이어가 이 단계에서 수행할 수 있는 액션에는 5가지가 있으며, 액션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캠프
  • 이동
  • 탐사
  • 비행
  • 수리

 


3-1.캠프:

캠프 액션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대신, 여정 기록 시트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캠프 기호 하나를 지워야 합니다. 다른 액션을 수행 중인 경우(예, 탐사 액션 도중)를 제외하고는 언제 어디서나 캠프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캠프 액션을 수행하면, 각 캐릭터는 스태미나를 되찾고(최대 3), 체력 2를 회복합니다. 또한, 캐릭터 1명에게서 상태 이상 효과를 1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려진 모험 카드 더미의 카드를 잘 섞은 다음, 현재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시계 방향으로 1번에 1장씩 (모든 카드를 나눠줄 때까지) 카드를 나눠줍니다.


참고: 전투 도중에 사용된 전투 카드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 카드들은 해당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플레이어의 카드 더미에 둡니다.



3-2.이동:

지도책에 있는 클레어 스미스 미니어처를 이동시킵니다. 지도책의 각 페이지는 정사각형 격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정사각형 칸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1시간이 소모됩니다. 인접한 칸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대각선으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스프링 바인더 양쪽의 맞닿은 칸들은 인접한 칸으로 간주합니다. 장애물(위험한 수역, 빙하 지대, 험준한 지형)이 있는 칸에 도달하면, 모험 카드 또는 능력을 사용하거나, 그 장애물을 무시할 수 있는 자원을 버려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피해 3을 입습니다.


지도책의 가장자리: 지도책의 가장자리에 도달했을 때, 그 가장자리에 다른 페이지 번호가 적혀 있다면,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이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에서 클레어 미니어처를 제거합니다. 지도책 가장자리에 표시된 페이지로 이동하고 새 페이지의 인접한 칸에 클레어 미니어처를 다시 배치합니다. 지도책에서 페이지를 이동할 때에는 항상 인접한 칸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북쪽 가장자리의 맨 왼쪽 칸에서 이동한 경우, 새로운 페이지의 남쪽 가장자리의 맨 왼쪽 칸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3-3.탐사:


클레어 미니어처가 있는 칸에 번호가 매겨진 장소가 있다면, 그 장소를 탐사할 수 있습니다. 탐사에는 2시간이 소모됩니다. 지도책에 표시된 번호를 확인한 다음, 스토리북에서 해당하는 번호의 지문을 찾습니다. 이야기의 첫 부분을 큰 소리로 읽습니다. 각 이야기의 끝 부분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한 가지 선택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각 선택지는 챌린지 또는 전투를 포함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하는 챌린지 또는 전투를 완료한 후, 지시된 번호의 이야기로 이동합니다. 보상이 있다면 획득합니다.
  • 챌린지에 실패하면 부정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기울임체로 나타나 있습니다. 또한, 챌린지에 실패하면 다른 번호의 이야기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동할 이야기 번호가 지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의 지문을 계속해서 읽습니다.
  • "지도로 돌아갑니다."라는 내용이 있다면, 해당 탐사 액션이 종료됩니다. 현재 플레이어는 평소처럼 계속해서 차례를 진행합니다.


선택지를 선택하거나, 챌린지를 완료할 때까지 아래의 내용을 미리 읽으면 안 됩니다. 스토리북은 가끔 여정 기록 시트의 지도에서 특정한 장소를 지우라고 지시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해당 장소는 다시 방문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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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9

눈을 뜨니 차가운 흙 속입니다. 옷은 젖어 있고, 두 손에서는 통증이 느껴집니다. 아마도 밧줄에 묶여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문이 열린 나무 오두막 한 채가 보입니다.


A. 근처의 돌을 이용해 손을 묶고 있는 밧줄을 잘라냅니다.

재치 5

실패: 체력 -3.

(38.11로 이동)


B. 두 손을 비틀어 밧줄을 풉니다.

힘 6

실패: 체력 -3.

(38.12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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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카드와 키워드:

스토리북에 "퀘스트 X번 획득."이라고 적혀 있다면, 마그네틱 상자에서 일치하는 번호의 퀘스트 카드를 꺼내 지도책 근처에 앞면으로 놓습니다. 상자에 있는 나머지 퀘스트 카드는 번호 순서대로 잘 놓아둡니다. 스토리북이 "퀘스트 X번 상실" 또는 "퀘스트 X번 완료"라고 지시하는 경우, 해당하는 카드를 완료된 퀘스트 상자에 넣습니다. 완료된 퀘스트 상자에 있는 카드는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북의 일부 이야기에는 특정한 선택지를 선택하기 위해 보유해야 하는 키워드가 표시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 키워드는 자신이 보유한 퀘스트 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이야기에서 "키워드 X를 보유한 경우, X로 이동"이라는 내용이 있고, 그 키워드를 보유한 경우, 해당하는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이야기에서 여러 개의 키워드를 언급하고 있다면,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처리합니다. "키워드 X가 필요합니다."라고 지시된 선택지가 있다면, 해당 선택지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언급된 키워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단, 해당 키워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그 선택지를 강제로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애물:

스토리북에 장애물에 관한 언급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스토리북에서 등장하는 장애물은 지도책에서 마주쳤을 떄와는 다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탐사 - 기이한 조우:



특정 장소를 탐사하면, 이야기 지문 대신, 해당하는 장면의 삽화가 펼쳐질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기이한 조우라고 부릅니다. 각 플레이어는 그곳의 이용 가능한 칸에 자신의 캐릭터 스탠드를 배치합니다. 각 기이한 조우 액션은 한 번만 수행할 수 있지만, 챌린지에서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 최대 2명의 캐릭터를 동일한 액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보상은 1번만 획득합니다. 각 캐릭터는 하나의 액션에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액션에는 이름 아래에 완료해야 하는 챌린지 또는 요구 사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원한다면, 평소처럼 캐릭터의 스태미나 1을 소모하여 운명 뽑기의 결과에 해당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각 액션에 대한 보상은 액션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보상이 기이한 조우에 해당하는 퀘스트 카드라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주지 않고 혼자 조용히 읽습니다. 해당 내용을 읽은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그 내용을 말로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캐릭터를 연기하거나, 간단히 요약하여 진술할 수도 있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액션에 참여한 경우, 두 플레이어가 함께 그 내용을 읽습니다. 퀘스트 카드를 읽은 후에 그 것을 버리라는 내용이 있다면, 해당 카드를 완료된 퀘스트 상자에 넣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선택한 액션을 완료한 후(또는 조우의 종료를 선택한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캐릭터 스탠드를 제거하고, 클레어 미니어처를 지도로 돌려보냅니다. 클레어 미니어처가 해당 위치에 있는 한, 다른 탐사 액션을 통해 그 기이한 조우를 다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3-4.비행:
비행기 보드와 비행기 미니어처는 비행기가 지금 어디에 있고, 어디에 착륙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지도책에는 6곳의 착륙 장소가 있습니다. 지도책에서 착륙 장소가 있는 곳의 페이지 번호는 비행기 보드의 각 칸 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행기 보드의 마지막 칸은 머나먼 곳으로, 비행기로만 도달할 수 있으며, 하나의 탐사 장소만 있습니다.
이 액션은 2시간이 소모되며, 비행기를 한 착륙 장소에서 다른 착륙 장소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 클레어의 미니어처가 비행기 미니어처와 같은 착륙 장소에 있어야 합니다(클레어는 지도책, 비행기는 비행 보드에 있을 것입니다). 비행기는 최소한 연료 1과 체력 1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비행기 보드에서 목적지를 선택하고, 비행기와 클레어 미니어처를 해당하는 착륙 장소로 이동시킵니다(머나먼 곳으로 이동하는 경우, 둘 다 머나먼 곳에 배치합니다). 연료 1을 잃은 다음, 비행기가 비행기 보드에서 이동한 칸의 숫자를 더합니다. 그 결과에 따라 다음 내용을 적용시킵니다.


  • 6 미만: 피해 없음.
  • 6-7: 비행기 피해 1.
  • 8-10: 비행기 피해 2.
  • 11 이상: 비행기 피해 3.


머나먼 곳에 있는 경우, 2시간을 소모하여 탐사 액션을 수행할 수 있지만, 반드시 다른 액션을 사용하여 지도책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비행기 연료 주입: 비행기가 "온천" 착륙 장소에 있을 때, 2개의 자원을 지불하여 연료 슬라이더를 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때 클레어 미니어처는 지도책의 다른 곳에 있어도 됩니다.

연료가 떨어지면, 비행기 카드에 표시된 것처럼, 퀘스트 카드 206번을 획득합니다.

비행기의 체력이 0이 된 경우: 비행기의 체력이 0일 때 비행기 피해를 받으면, 캠프 1개를 제거해야 합니다.

새로운 머나먼 곳: 게임을 진행하면서 머나먼 곳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들은 모두 사파이어 통행로에 인접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5.수리:
이 액션을 통해 비행기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액션을 수행하는 데에는 1시간이 소모됩니다. 클레어 미니어처가 비행기 미니어처와 같은 착륙 장소에 있어야 합니다. 손재주 챌린지를 수행한 다음, 결과가 0-8이면 비행기의 체력을 1 회복합니다. 9-10이면 2, 11 이상이면 3을 회복합니다.


4. 차례의 종료

한 액션을 완료한 후, 회중 시계가 타임 트랙의 마지막 칸에 있다면 차례가 종료됩니다.


활성 상태인 이벤트 카드에서 차례 종료 효과를 확인하고 지시를 따릅니다. 그리고 타임 트랙의 회중 시계를 "차례 시작"칸에 되돌려 놓습니다. 왼쪽 플레이어에게 현재 플레이어 토큰을 넘겨줍니다. 이제 해당 플레이어가 차례를 시작하고, 클레어 스미스 미니어처를 조종합니다.


차례 일찍 마치기: 타임 트랙의 맨 아래에서 두 번째 칸에 회중 시계가 있다면, 차례를 일찍 마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할 경우, 다음 차례인 플레이어는 보너스 타임 토큰을 가져갑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그 토큰을 사용해 추가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머나먼 하늘의 차례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슬리핑 갓즈 시즌1과 유사하지만, 새로운 시스템들이 도입되면서 조금 더 흥미진진해진 것 같아, 무척 기대가 되네요! 다음 시간에는 모험 카드와 능력 카드,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자원들의 능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치 골 소개 #2

슬리핑 갓즈: 머나먼 하늘 펀딩은 이제 목표 금액 8천만 원을 달성하고, 다음 목표인 9천만 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달성된 메탈 스태미나 토큰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무척 궁금하네요!

메탈 스태미나 토큰은 본판 구성 내 포함된 종이 스태미나 토큰을 대체하는 업그레이드 내용물입니다. 목표 금액이 달성됨에 따라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커스텀 디자인된 금속 재질의 토큰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스태미나 토큰은 게임 도중 자주 사용하는 내용물인 만큼, 종이 토큰을 대체하는 메탈 스태미나 토큰의 필요성은 더 말할 필요가 없겠죠!


다음으로 소개 드릴 스트레치 골은 목재 현재 플레이어 마커입니다.

현재 플레이어 마커는 현재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마커입니다. 머나먼 하늘 본판에는 종이 토큰으로 된 현재 플레이어 마커가 포함되어 있죠. 현재 플레이어 마커는 차례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넘어갈 때마다 손으로 집어서 건네줘야 하는 만큼 자주 사용되는 내용물입니다. 이번 펀딩에서 목표 금액이 달성됨에 따라 제공될 목재 마커는 크진 않지만 은근히 필요성이 높은 스트레치 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목재 현재 플레이어 마커는 펀딩 한정 스트레치 골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까지이며, 다음 내용에서는 아직 소개하지 못한 다른 스트레치 골을 계속해서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고객센터>

-이메일: support@lotusfroggames.com

-전화번호: 070-7366-2280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5시 (공휴일 휴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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